CAMU Net [대체의료 이용자 네트워크]에 대하여(JOHREI 특별호에서)
JOHREI SCIENCE CLUB (정령 과학회)
정령(淨靈) 창시자 오카다 모키치(Mokichi Okada) 선생(明主樣)의 인류애(人類愛)와, 영 과학(靈科學)을 연구하고 실천합니다.
정령(淨靈)의 생활화로 얻어지는, 심신(心身)의 건강법을 체험하고, 가장 중요한 건강의 진리를 얻어, 온 세상에 전하고자 하는 이들의 모임입니다.
이 지구상에 인간의 생명만큼 소중하며, 존엄한 존재는 없습니다.
조레이(Johrei)는 인간의 심신(心身)을 건강하게, 아름답게 하는 “생명의 예술”이라고 말합니다. 다 함께 “생명의 예술가”가 되어 보지 않겠습니까?
– 한마디 : 영 과학과 문명에 대해
영 과학이란?
현대의 물질과학에 의해 알려져 있는 물질의 최소 단위인 쿼크(10-18 ) 라는 초미립자보다 훨씬 작아, 무(無)라고도 할 수 있는 극 초미립자인 영기(靈氣), 또는 영소(靈素)가 존재합니다. 불가시지만, 인간 및 자연계의 주체적인 역할을 하는 그 영적(靈的) 실체를 알 수 있는 과학입니다.
기존의 어떠한 과학분야나 종교에서도 알 수 없었던, 신비에 싸여있던 것들을 명확히 알 수 있는 학문으로, 마치 물질과학이 나무의 둥치와 가지 등 보이는 부분만을 보고 설해왔다면, 영 과학은 나무의 뿌리에 대한 설명입니다. 원시시대에는 공기의 존재를 알지 못했지만, 지금은 물질과학으로 아는 것처럼, 아직은 그 영기의 존재를 모르는 반쪽만의 문화시대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지금의 문명도 발달은 하였으나 물질과학으로만 만들어진 물질문명인만큼, 진정한 문명은 아닙니다. 따라서 진정한 문명은, 마음이 몸을 움직이는 것처럼, 영이 물질의 주체라는 것을 가르치는 영 과학과 물질과학이 조화를 이루어 발달할 때, 진정한 문화(文化)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 완성이 바로 문명시대로 그때는 영기(靈氣)를 지금의 공기처럼 잘 활용하고 있겠지요.
[대체의료의 이용자 네트워크]에 대해
” 의료 개혁의 진전이 눈부신 구미에서는 현대 서양의학을 보완하는 내지, 그것에 대신할 수 있는 의학체계 및 치료법을 총칭해서 「대체의료」「보완의료」라고 부릅니다.
대체의료는 현대의학처럼 체계화되어 있지 않은,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의 총칭입니다. 그러나 방법은 각각 달라도, 거기에는 「자연 치유력의 부활」이라는 공통의 목표가 있습니다. 자연 치유력은 「생명력」과 거의 같은 의미의 생명에 고유의 복잡한 메커니즘을 갖는 작용으로, 그 과학적인 해명이 너무 곤란하기 때문에, 종래 현대의학에서는 경시 또는 무시되어 왔던 귀중한 자원입니다. 그리고 그 자원을 유효하게 이용하는 대체의료에는, 어떤 의미에서 현대의학에 필적할만한 커다란 이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은 감염증·급성질환·기질적 질환·구급의료 등에 절대적인 힘을 지닌 현대의학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한편, 생활습관 병·노인병·기능적 질환·스트레스에 의한 여러 가지 증상 등의 개선을 위해 대체의료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험상으로 그 뛰어난 효과가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 나라의 대체의료에 관한 정보는 너무 적어, 대체 어떠한 치료법이 있고, 각각이 어떠한 특징을 갖는지 거의 모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우리들은, 구미(歐美)가 그렇게 해왔듯이 수많은 대체의료의 실천가, 이해 있는 현대의학의 의사 및 의료관계자, 그리고 관심 있는 모든 시민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면서, 행정·교육·연구·의료기계가 현대의학 이외의 여러 가지 치료법을「대체의료」라고 하는 형태로 재인식하고, 거기에 진지하게 대처하는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국민의 건강 증진, 나아가서는 국민 의료비의 절감으로 이어지는 길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들 자신의 건강과 치유를 현대의학에만 맡겨두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자신의 건강과 치유에 책임을 지면서, 만일의 경우에는 현대의학과 여러 가지 대체요법이라는 폭 넓은 선택 속에서 필요한 요법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한 사람이라도 많은 분들의 참가를 바랍니다.”
CAMU Net [대체의료 이용자 네트워크]에 대하여(JOHREI 특별호 에서)